스님의하루

2026. 6. 24. 종교인 모임, 수행법회, 연구세미나
“38살인데 아직 부모에게 의지합니다. 자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문보기

견오행

늘 함께 합니다.고맙습니다.()()()

2026-06-27 07:33:13

오정숙

스님 명쾌하신 말씀 고맙습니다.

2026-06-27 07:32:44

정태식

“연기법은 단순히 ‘연관되어 있다’는 것만이 아니라 연관됨으로써 제3의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 연기법의 핵심입니다.
수소와 산소가 분해되면 물이 사라지죠.
이때 이 물이라는 요소가 어디 가서 있다가 수소와 산소가 결합하면 ‘다시 온다’는 식의 사고를 하는 것과 같은 거죠.”
---
생명이라는 요소도 죽으면 끝인데 죽음 뒤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2026-06-27 07:07:12

도종

스님 감사합니다 ㅎㅎ

질문하신 분의 사연에 깊은 공감이 갑니다. 우리는 주변 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받기에 이런 어려움에 처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 내면의 부처를 믿고 스님의 말씀대로 앞으로 나아가면 보다 더 단단하게 우뚝 설 수가 있겠지요. 화이팅 입니다. ^^

2026-06-27 07:07:04

구자정

고맙습니다.

2026-06-27 06:58:47

이수정

고맙습니다.

2026-06-27 06:51:26

최상훈

고맙습니다.

2026-06-27 06:2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