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토행자의 하루

정토행자의 하루
행복과 희망을 배달하는 희망리포터를 모집합니다!

오늘 '정토행자의 하루'는 희망리포터와 편집자 모집공고입니다. '정토 행자의 하루'를 취재하고, 기사 발행을 함께 책임질 도반을 찾습니다. 봉사는 하고 싶지만 딱 정해진 시간에 하기 어려운 분. 모든 봉사가 다 의미있지만 특히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봉사를 찾는 분. 누구보다 먼저, 더 빨리, 여법하게 수행자를 만나고 싶은 분은 주저말고 지금 신청하세요.

 희망리포터를 모집합니다!
▲ 희망리포터를 모집합니다!

‘정토행자의 하루’는 부처님 법을 만나 수행, 보시, 봉사를 하며 삶이 변화한 수행자들의 이야기입니다. 현재 월, 수, 금 (주 3회) 발행합니다. <정토행자의 실천>은 실천활동(으뜸절 현장봉사, JTS 활동, 불교대학(경전대학 실천활동 등), 정토회 법사님 기획기사와 정토행자상 기획기사를 비정기적으로 발행합니다.

희망리포터는 부처님의 법과 스님의 말씀을 듣고 변화된 사람들의 삶을 전달하는 역할입니다. 정토회 웹사이트 <정토행자의 하루> 와 <정토행자의실천> 페이지에 발행하는 정토행자들의 수행담과 실천담을 취재하여 기사를 작성합니다. 편집자는 희망리포터가 작성한 글과 사진을 독자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다듬고, 발행시스템에 등록하는 소임을 맡습니다. 그 밖에 희망리포터의 취재활동을 지원하고, 행자의하루 특집기사를 기획하는 등의 활동을 함께합니다.

‘정토행자의 하루’가 발행되는 과정은 먼저 각 지역에서 수행, 보시, 봉사를 실천하는 도반을 희망리포터가 인터뷰합니다. 인터뷰는 만나서 할 수도 있고, 화상 인터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실천지인 으뜸절이나 정토회 각종 행사, JTS봉사 등 실천기사를 취재해서 기사로 씁니다. 그 인터뷰한(취재한) 내용을 정리해서 정토행자의 하루 편집팀에 보냅니다. 편집팀은 그 글을 정리해서 '정토행자의 하루'로 발행합니다.

'정토행자의 하루' 발행 단계가 단순하지 않음에 놀라셨나요? 한단계 한단계마다 자신의 자리에서 봉사하는 도반들의 정성이 모여 '정토행자의 하루'가 탄생합니다. 그렇다면 이 봉사를 하는 도반들에게 이 소임은 어떤 의미일까, 들어보았습니다.

희망리포터 최미영 님입니다.

희망리포터를 하면 수행이 깊은 사람들과 인터뷰를 합니다. 주인공들은 할 얘기가 없다 하면서도 인터뷰가 끝날 때 쯤에는 자신의 삶을 정리할 뿐 아니라, 자신조차 감지하지 못했던 것을 정리했다며 고마워 합니다. 그때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긴시간의 이야기를 짧은 글로 정리하면서 희망리포터만이 느끼는 감동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주인공의 삶을 이해하기 위해서 3번, 4번씩 글을 들여다봅니다. 그러면 어느덧 주인공의 경험이 저의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마치 제가 수행이 된 것 같은 느낌이랄까. 도둑질 같지만 기분은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그렇게 해서라도 빨리 해탈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희망리포터 김세영 님과 편집자 김난희 님의 소임 소감과 소임을 추천하는 이유를 들어보았습니다.

▲ 희망리포터 김세영 님과 편집자 김난희 님의 소임 추천 영상!

희망리포터와 편집자 혜택

  1. 일년에 3~4회 법사님과의 수행 간담회
  2. 한달에 한번 깊은 마음 나누기
  3. 헤아릴 수 없는 공덕

희망리포터와 편집자 지원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전반 재학생 이상
  2. 현재 천일결사 입재자
  3. 3년 소임이 가능한 사람
  4. 수행,보시,봉사를 하며 삶을 바꿔나가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은 행복한 정토행자
  5. 기사 발행 전까지 책임을 갖고 기사 작성 및 발행에 필요한 요청에 응할 수 있는 자

모집기한은 2022년 9월 30일(금)까지입니다.
지원 접수 후, 화상 인터뷰나 전화 인터뷰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누르면 지원서 양식으로 이동합니다.
▲ 위 이미지를 누르면 지원서 양식으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6

0/200

강명숙

김세영님, 김난희님 참 고맙습니다. 덕분에 제 수행도 마르지 않고 지속됩니다

2022-09-14 08:44:50

편집팀

주변에 이 소임을 하면 좋겠다는 분들에게 링크 나르기~ 고고씽~!! 해주시면 김사하겠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2022-09-02 12:58:19

무구의

감사합니다^^

2022-09-02 11:14:06

전체 댓글 보기

정토행자의 하루 ‘정토행자의 하루’의 다른 게시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