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토행자의 하루

춘천법당
도전골든벨에서도 쓰레기제로를!
창의적 환경실천을 하는 춘천법당 사회활동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춘천법당의 새로운 백년 퀴즈대회를 더욱 따뜻하고 넉넉한 잔치마당으로 만들어 준 쓰레기제로 상품들을 소개합니다^^



[춘천정토회 춘천법당]
도전 골든벨에서도 쓰레기제로를!
창의적 환경실천을 하는 춘천법당 사회활동팀



춘천정토회에서는 지난 7월23일 ‘도전 골든벨! 새로운 백년 퀴즈대회’에서 11명의 도반들과 함께 신나고 유쾌하게 역사를 공부하고 통일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행사를 준비한 춘천정토회 사회활동팀에서는 많은 상품을 내걸어 참가자들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는데, 상품을 마련하고 포장하는 과정에서도 환경운동의 실천 모범을 보여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우선 상품은 도반들에게서 미리 미리 기부를 받아서 마련했습니다. 농사꾼 도반들은 감자, 토마토, 호박 등을 보시해주었고 그 외 많은 도반들은 쓰지 않는 귀한 물건들을 많이 보시해주셔서 상품에 미리 눈독을 들이고 열공한 사람들도 있다나요. 포장은 신문지로 할 계획이었지만 버려지는 전단지를 잔뜩 얻게 되어 제대로 쓰여보지 못하고 사라질 운명이었던 전단지를 잘 쓰이게 해주었습니다. 


환경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그 결과물이 아름답지 않으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는 법! 그래서 전단지로 싼 뒤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하는 독창적인 포장법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시골 사는 도반이 정원에서 원추리꽃, 장미꽃, 패랭이꽃, 도라지꽃, 한련화, 과꽃 등등을 꺾어온 덕이었지요. 예쁜 꽃들을 보니 모두의 마음이 환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올해도 과꽃이 피었습니다~” 노래까지 저절로 함께 부르게 되는 걸 보면 말이죠. 

그런데 그 갖가지 꽃들보다 더욱 아름다웠던 것은 그날 참가한 도반님들 얼굴에 활짝 피어난 미소들이었답니다. 


Posted by 이현정 희망리포터 


전체댓글 6

0/200

보리안

춘천 바닥 전단지 동나겠네요~~^^ 즐거운 기사 감사합니다~

2015-08-04 22:17:31

로렌

너무 센스돋네요~ 멋져요!

2015-08-04 12:25:03

황소연

♡♡♡
와우~ 넘 멋져요^^
잴 이쁜 꽃님들^^ 정말 아이디어 짱입니다^^

2015-08-04 10:20:00

전체 댓글 보기

정토행자의 하루 ‘춘천법당’의 다른 게시글

목록보기